History

홈 > 어드그린코트? > History.


열섬현상 대책
도시열섬현상(Urban heat island) 
해결의 노력

도시화가 가속되면서, 건물에 반사된 열까지 더해져 도시온도를 상승시키는 도시열섬현상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적인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1970년대 들어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도시에서 ‘옥상녹화(Green Roof)’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옥상녹화와 문제점
옥상녹화사업은 도시열섬현상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옥상녹화는 높은 유지비용과 오랜 조성기간, 

건물의 부식을 가속화시킨다는 문제점이 지적되었으며, 

열의 흡수가 더디어질 뿐 결국 흡수되기 때문에 온도상승의 해결책이 되지 못하고 점차 줄어드는 추세였습니다.

어드그린코트를 통한 열반사대책
어드그린코트는 녹색지구를 지키는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입니다.

이때 일본의 도장전문기업 “NCK”는 가장 합리적인 열섬 현상의 대책을 고안해냅니다. 


태양복사열을 완벽하게 반사시킨다면, 건물내부로 열의 흡수를 최소화 하고, 외부로 방출되는 방사열도 거의 없기 때문에 온도상승의 궁극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었습니다.

단열도료의 문제
내구성이 약하고 수명이 
짧은 단열도료의 한계

시작은 '단열페인트'로부터 이었습니다. 기존의 단열페인트는 중공(中空)안료라는 공기알갱이를 사용하였는데, 내구성이 약해 쉽게 깨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또, 단열성능을 위해서는 도막을 1mm이상 두껍게 유지해야 했으며 수명(2~3년)이 낮다는 이유로 사용이 줄어드는 추세였습니다.

어드마파인 (Admafine)
지구의 미래를 바꾸는 작은 씨앗, 
어드마파인(Admafine)

이러한 단열도료의 문제점을 해결한 것은 평균입자 0.5µm의 초미립자 무공질 세라믹구체 어드마파인입니다. 


이 마법의 가루는 세상에서 열을 가장 잘 방출하는 물질이며, 빛이 열에너지로 전환되지 못하도록 산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전세계 반도체 방열소재시장의 95%를 점유하고 있었습니다. 


NCK는 이 고성능 실리카를 건축용 페인트에 적용하게 됩니다.

시장 성장률 1위 어드그린코트 
어드그린코트는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어드그린코트는 기존 단열페인트의 단점을 모두 해결하고 효과는 월등한 전혀 새로운 기능을 가진 프리미엄 기능성 페인트 입니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차열페인트에 대한 공업규격을 가지고 있는 일본의 표준공업규격(JIS)과 미국 쿨루프인증위원회(CRRC)의 테스트도 통과한 국내 유일의 친환경 수성페인트 입니다.

어드그린코트 국내개발
이제 한국에서도 어드그린코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안전기업 두온의 제조법인인 두온에너지원이 3년에 걸친 연구과정을 통해 어드그린코트의 국산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시장가격 대비 60%이상 저렴해진 가격으로 국내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한국에서도 세계최고 성능의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를 부담없이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