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열페인트란?

홈 > 어드그린코트? > 차열페인트란?


차열페인트(열반사페인트)는 

알베도의 개념이 적용되어 여름철 강하게 내리쬐는 태양복사열을 차단(반사)하여 건물의 온도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건물 외벽에 칠하는 열 차단 기능성 페인트 입니다.


※ 알베도란(=일사반사율) 태양열 차단성능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반사율이 높고 표면의 열 흡수율이 낮아진다는 과학이론 입니다.

쉽게 얘기해서 건물에 썬크림을 바른 효과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요. 

건물의 태양 열 흡수도 줄이고, 기후변화로 인한 건물 표면의 노후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건물 외관에 차열페인트를
칠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정말 시원해집니다.

차열페인트의 차열 효과는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건물 외벽에 차열페인트를 칠하게 되면, 태양에너지를 반사하여 표면온도 자체의 온도를 낮추고, 시원해진 표면으로 인해 열 흡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에어컨 없이도 쾌적하고 시원한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도막의 수명이
더욱 길어집니다.

차열페인트는 열 흡수를 하지 않고 기후적 내성이 강하기 때문에 도막의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처음 칠했을 때의 그 깨끗한 외관을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차열페인트의 큰 장점이지요.

건물의 내구성도
상승시켜 줍니다. 

또 페인트는 단순히 외관을 돋보이는 기능만을 하지 않습니다. 표면이 부식되는 것을 막아주고, 물이 스며드는 것을 차단하여 구조물의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도와주지요. 


특히 차열페인트는 열 흡수로 인한 도막의 손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특히 콘크리트와 같은 취성 재료들의 표면이 박탈되는 현상을 줄여주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지구온난화
방지에 큰 기여. 

차열페인트를 도시 전체에 칠하게 되면, 도시의 평균온도가 2도 이상 하강하여 도시열섬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도 한 공식연단에서 

"차열페인트(쿨루프)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온실가스 저감대책"이라고 발표하기도 했지요. 


온도가 낮아지면 자연적으로 에너지 소비량도 줄어들고, 이는 온실가스 저감의 결과로 이어져 지구온난화를 늦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결국 차열페인트를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모두 손쉽게 환경보호 실천할 수 있습니다.